
VS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통한 소득 창출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다.
나도 주변의 추천으로 처음에는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하기 위해서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고, 네이버의 편한 접근성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에도 글을 올렸다.
매일 매일 글을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두 플랫폼의 장단점이 있다! 확실히 티스토리보다 네이버블로그가 유입량이 많다 ㅜㅜ
수입면에서 티스토리의 애드센스를 선택했지만 말이다...ㅜㅜ
개인의 목표, 블로그 운영 방식, 그리고 마케팅 전략에 따라서 네이버냐 티스토리를 하느냐 달라질 수 있을 거 같다. 각 플랫폼의 특징을 적어봤다.
네이버 블로그
장점
1 쉬운 시작: 블로그 개설과 운영이 비교적 쉽고 직관적이다.
2 국내 트래픽 강점: 네이버는 한국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 엔진 중 하나로,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크다.
3 내부 네트워크 활용: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 끼리의 소통과 네트워킹이 쉽다
4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자체 광고 플랫폼인 애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단점
1 수익의 한계: 애드포스트의 수익이 구글 애드센스 보다 낮다.
2 해외 트래픽 제한: 주로 한국 내의 트래픽에 의존하기 때문에 글로벌 수익 창출이 어렵다.
3 유연성 부족: 블로그 디자인과 기능 확장이 제한적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장점
1 구글 애드센스 사용 가능: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더 높은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2 글로벌 트래픽 접근: 구글 검색을 통해 글로벌 트래픽 유입이 가능하다.
3 다양한 수익 모델: 에드센스 외에도 제휴 마케팅, 스폰서십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활용할 수 있다
4 유연한 커스터마이징: 블로그 디자인과 기능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단점
1 시작의 어려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블로그 설정과 운영이 다소 복잡해 볼 수 있다.
2 검색 노출 경쟁: 구글 검색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 위해 SEO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
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3 초기 수익 낮음: 초기 트래픽 확보가 어려울 수 있어서, 수익이 바로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
선택 기준
목표와 전략에 따라
• 국내 트래픽을 중시하는 경우 네이버 블로그가 유리
• 글로벌 트래픽과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경우 티스토리가 적합
블로그 운영 방식에 따라
• 쉬운 관리와 운영을 좋아하는 경우 네이버 블로그
• 자유로운 디자인과 기능의 커스터마이징을 원하는 경우 티스토리
초기 투자 시간과 노력
• 빠른 결과를 원하거나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경우: 네이버 블로그가 적합
• 장기적인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SEO에 대해 학습할 여유와 의지가 있는 경우: 티스토리가 적합
결론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는 국내 트래픽 확보에 유리하고 운영이 쉬운 반면,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높은 수입 가능성과 글로벌 트래픽 유입이 있 장점이다. 위에서 말했던 자신의 목표와 전략, 블로그 운영 스타일, 초기 투자 가능한 시간과 노력 등을 고려에서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 밑에 링크는 네이버 블로그/ 애드센스 관련 상위권 서적들이 쭉 나오게 링크를 걸어뒀으니 후기도 보고 상세페이지도 보길~
요즘 유튜브, 블로그 등 인터넷에 정보가 넘쳐난다. 하지만 종이에 적혀진 글로 보면 내가 더 진지하게! 내돈 주고 샀으니 빨리 읽고 당근에라도 팔자? 라는 심정으로 1~2만원 내 주머니에서 나간돈이라도 뽑을려면 책으로 정보를 습득하길 바란다. 각 서적에 대한 정보가 많으니 보고 나랑 성향 및 성격, 내가 처한 상황도 비슷한 사람의 글을 읽는다면 더 내 월급을 앞서나가는 날이 올거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